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대문 나들이 낙산공원 당일치기 코스추천
    여행,나들이 2024. 1. 24. 22:56
    728x90
    반응형

     오늘 추천코스의 총길이는 약 3km에 이르며 가장 아름다운 곳은 흥인지문부터 대학로까지 까지 낙산구간이다. 흥인지문에서 성곽에 오르기 전에 서울디자인지원센터의 한양도성박물관에 들러 서울의 과거를 들여다본 뒤, 해가 질 무렵 낙산공원에서 자리 잡은 낙산정으로 가보면 입이 벌어질 만큼의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다. 밤에도 좋지만 낮에도 좋은 서울 한복판이 시원스레 내려다보일 것이다.

     

    동대문 나들이 당일치기

     

    오늘의 총 코스 요약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 동대문 DDP → 한성도서관 → 낙산공원 → 대학로)

    동대문 나들이 코스 추천

     

    1.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출처 : 한국관광공사

     

     동대문역사문화공원은 서울특별시 중구의 옛 동대문운동장 자리에 조성한 공원이다. 서울의 옛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테마공원이자, 현대의 디자인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 및 행사장, 시민들의 휴식공간이다. 2008년 동대문운동장을 철거하고 공원화하는 과정에서 조선시대의 서울성곽인 이간수문과 치성, 하도 감과 훈련도감 터를 비롯한 건물지 유구 44기, 조선백자와 분청사기 등의 도자류를 포함해 주요 유물 1,000여 점이 출토되었다. 발굴된 유물은 공원 곳곳에 보존해 전시하고 있다. 공원 입구에는 동대문운동장 기념관이 있다. 옛 동대문운동장의 추억과 역대 스포츠 경기 정보, 각종 스포츠 관련 유물과 옛 동대문 운동장의 모형을 전시하고 있다.


    수도권 지하철 2, 4, 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 출구에서 26m에 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신당동 떡볶이거리가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안내

     

     

    2.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DDP
    출처 : 한국관광공사

     

     꿈꾸고(Dream), 만들고(Design), 누린다(Play)는 뜻을 가지고 있는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는 서울특별시 동대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이다. 2014년 3월 21일 개관한 이래 굵직한 전시와 패션쇼, 신제품 발표회, 포럼과 콘퍼런스를 개최해오고 있다. 알림터, 배움터, 살림터, DDP 디자인 뮤지엄, 디자인 장터와 어울림 광장, 동대문 역사 문화공원으로 나뉘었다. 알림터에서는 서울패션위크, MAMA(Mnet Asian Music Awards), 반클리프 아펠전, BMW 신차 발표회 등을 개최했고, 다목적 연회 공간인 국제회의장 시설을 갖추었다. BTS 주제전과 서울도시건축 비엔날레 등이 열렸던 배움터, 누구나 디자이너가 되는 곳을 주제로 2019년 개장한 시민 라운지 ‘D-숲’과 DDP 관련 기념품을 소개하는 DDP 디자인 스토어를 아우르는 살림터까지, 규모에 걸맞은 내실로 관람객의 흥미를 북돋운다. 식당과 베이커리, 카페가 들어선 디자인 장터 역시 감성 충전을 기대하는 가족이나 연인을 만족시키고도 남을 산책 코스다.

     

    반응형


    SNS 상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야경 사진이 범람하는 데는 이유가 있는 법이다. 건축가 자하 하디드(Zaha Hadid)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설계하며 “이른 새벽부터 밤이 저물 때까지 쉴 새 없이 변화하는 동대문의 역동성에 주목해 곡선과 곡면, 사선과 사면으로 이뤄진 특유의 건축 언어로 자연물과 인공물이 이음매 없이 이어지는 공간을 만들어냈다"라고 밝혔는데, 해 질 녘 조명이 켜진 후 건축물에 오롯이 집중할게 될 때 곡선 부가 주는 역동성의 진가가 드러난다. 야경 사진을 찍기 좋은 지점은 어울림 광장 진입로로, 내부의 웅장함과 건축물의 신비로운 소재가 연출하는 분위기를 담을 수 있다. 알림터와 배움터를 나누는 살림터 문 앞은 내외부의 현란한 곡선과 조명이 정점을 이룬다.

     

    DDP 안내

     

    3. 한양도성박물관

    한양도성박물관
    출처 : 한국관광공사

     1396년 축조된 한양도성은 600여 년 동안 서울을 지켜온 수도의 성곽이었다. 지형과 한몸이 되어 축조된 한양도성은 근대화 과정에서 일부 훼철되기도 하였지만, 오늘날까지 그 원형이 잘 남아 있어 도시와 공존하는 문화유산이다. 동대문성곽공원에 위치한 한양도성박물관은 조선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한양도성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박물관으로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도성정보센터와 학습실을 갖춘 문화공간이다. 한양도성박물관에서 600년 한양도성의 역사와 문화유산으로서의 미래가치를 확인하기 바란다.

    한양도성박물관 안내

     

    4. 낙산공원

    낙산공원
    출처 : 서울관광재단

     낙산공원은 대학로와 동대문으로부터 이어지며 역사와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이다.
    낙산은 지형이 낙타의 등처럼 생겨 낙타산이라고도 했고, 궁에 우유를 보급하던 왕실 목장이 있어 타락산이라고도 불렀다. 1960년대 이후 시민아파트와 밀집된 주택으로 낙산 본래의 모습이 사라지게 되었고, 서울시가 낙산 복원계획을 수립하였다. 이 계획의 일환으로 공원화 사업이 진행되어 2002년 7월 낙산공원으로 개원하였다.

     


    낙산공원 중앙광장에는 낙산전시관과 중앙무대, 매점 등이 있어서 쉬어가기 좋고 광장 바로 아래 주차장이 있어서 중앙광장으로 오기도 편하다. 낙산전시관은 낙산공원 입구에 있는 시설물로 낙산의 유래, 역사적 인물, 한양도성의 사진 자료 및 모형이 전시되어 낙산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주말에는 낙산과 서울한양도성에 관한 공원 이용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광장 한쪽으로는 낙산정이 있다. 낙산정은 낙산을 복원하면서 만든 정자로 서울의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 좋은 곳이다.
    서울한양도성과 푸른 숲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민의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언덕 정상에서 주택과 벽화가 있는 이화동 벽화마을로 갈 수 있고 흥인지문과 한양도성길로 가는 동대문 코스, 외부 성곽 벽면 전체를 보면서 걸을 수 있는 한성대 입구 방면 코스 등 다양한 코스가 있다.

    낙산공원 안내

     

    5. 혜화

    이후 저녁시간에는 혜화의 각종 먹거리와 함께 볼거리들을 즐기면 되겠다. 가까운곳에 혜화역(4호선)이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편하게 귀가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서울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TOP 5 (리스트제공) - 광진구

     

    서울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TOP 5 (리스트제공) - 광진구

    서울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TOP 5 (리스트 있음) - 광진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광진구의 나들이 갈만한 곳을 준비했습니다. 날씨가 좋아지면서 주말 또는 공휴일에 나들이를 가시는 분들이

    plusinfo0918.tistory.com

    > 서울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TOP 5 (리스트제공) - 강동구

     

    서울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TOP 5 (리스트제공) - 강동구

    서울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Top 5 (리스트제공) - 강동구 안녕하세요. 벌써 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밤낮으로 쌀쌀한 가을이 찾아온 듯합니다. 단풍놀이 가기에도 정말 좋은 날씨가 아닌가 싶습니

    plusinfo0918.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